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울진교육지원청 울진Wee센터,˝찾아가는 이동상담소˝운영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5 13:54 수정 0000.00.00 00:00

↑↑ 울진교육지원청 울진Wee센터,˝찾아가는 이동상담소˝운영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7월 14일, 평해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상담소 ˝를 운영하였다.

이번˝찾아가는 이동 상담소˝는 Wee센터와 거리가 멀어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기 힘든 소규모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평해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 및 양말목 공예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식물을 다루며 심리적 안정을 누리고 자신이 제작한 테라리움을 방학기간 동안에 책임감을 가지고 가꾸기로 하였으며, 양말목 공예 활동을 통해서는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성취감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식물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고 직접 가꾸어 보니 마음이 편안해진 것 같아 좋아요. 그리고 양말목으로 팔찌와 찻잔받침을 만드는 것도 너무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박경화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소외됨이 없이 심리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되어 기쁘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을 하겠다.”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통해 상담의 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