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우수음식점 가이드 책자 발간

편정근 기자 입력 2022.07.15 10:12 수정 0000.00.00 00:00

맛있는 한 끼, 소중한 추억 김천!

↑↑ 김천시 우수음식점 가이드 책자 발간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김천의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음식점들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자 김천시 우수음식점 가이드 책자를 발간했다.

이번 책자는 김천시민 및 관광객들이 김천 음식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좋은 식단 실천요령, 음식점 실천사항, 건강한 식습관, 음식점 위생등급제 안내와 함께 맛깔친업소 31개소,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73개소, 모범음식점 52개소, 향토음식점 등의 우수음식점 지정 업소들에 대한 기본 영업 정보들을 소개해 놓았다.

‘맛깔친’업소는 맛있고, 깔끔하고, 친절한 김천시만의 우수음식점 지정제이고, ‘위생등급제’지정 업소는 식약처에서 음식점 위생상태 평가 후 위생상태가 우수한 업소에 한하여 등급을 지정해주는 제도이고, ‘모범음식점’은 식품접객업소 시설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하는 등의 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이성화 환경위생과장은 “여전히 코로나19로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김천시 우수음식점 책자 발간으로 김천시민뿐만 아니라 김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인증된 김천시 우수음식점들을 이용한다면 불안함이 아닌 깔끔하고 맛있는 한 끼와 김천에 대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될 것이다. 또한 그 만족감이 김천 외식산업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