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소방서 의용소방대, 나눔으로 따뜻한 손길 전해 ‘훈훈’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2.08 14:33 수정 0000.00.00 00:00

김천복지재단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기탁

↑↑ 김천소방서 의용소방대, 나눔으로 따뜻한 손길 전해 ‘훈훈’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복지재단은 지난 7일 김천소방서 의용소방대(남성 대장 우석수, 여성 대장 김재인)로부터 성금 3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김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소방관서의 업무를 보조해 각종 재난 및 구호 활동과 소방 안전을 위한 홍보 등 시민의 안전 파수꾼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맡기는 등 다방면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우석수, 김재인 남녀의용소방대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온기가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맡기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의용소방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우문 김천복지재단 사무국장은 “각종 사고에 대한 예방과 안전이 강조되는 요즘 시민의 안전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꼭 필요한 곳에 성금이 사용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복지재단은 다양한 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김천형 SOC 긴급 지원사업, 희망 복지공동체 지원사업, 맞춤형 후원 결연사업, 복지 차량 지원사업 등을 시행하며, 지역 주도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