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상주시 가족센터, 결혼이민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신종원 기자 입력 2023.12.05 07:31 수정 0000.00.00 00:00

한국어 교육 종강 및 수료식 진행

↑↑ 상주시 가족센터, 결혼이민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 가족센터는 11월 30일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어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한국어교육은 매주 화‧목, 총 4개 반으로 수준별‧주제별로 나누어 각 신청자의 한국어 수준과 상황에 따라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올해 수료식에서는 그간 교육에 성실히 참석한 수료자에 대한 감사와 다양한 나라의 다문화가족이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을 함께 진행하면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도전 골든벨’ 및 장기자랑의 시간을 마련했다.

김은정 센터장은 “한국 생활 적응에는 한국어와 한국문화 이해뿐 아니라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포용력도 특히 중요하다. 다문화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앞으로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주시 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정착을 위하여 한국어교육 및 다문화자녀 학습지원, 취‧창업 교육 등 지원이 매년 이루어지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능동적이고 자립적인 구성원으로 융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