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덕군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분기 정기회의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3 11:30 수정 0000.00.00 00:00

22년 상반기 운영실적 보고 및 사랑나눔 알뜰Day 행사 논의

↑↑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분기 정기회의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영덕군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강구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3분기 회의를 개최하고 2022년 상반기 운영실적 보고와 사랑나눔 알뜰Day 행사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 주요 내용은 하반기 운영계획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 대한 발굴 및 서비스 연계추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및 희망 나눔 공간 등 상반기 협의체 운영실적, 제4회 사랑나눔 알뜰Day 개최 등이다.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체특화사업인 ‘사랑나눔 알뜰Day’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2년간 개최하지 못했지만, 올해의 경우는 코로나19 방역상황을 지켜보며 오는 9월 29일 강구면사무소에서 개최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사랑나눔 알뜰Day’는 지역농산물 특판, 먹거리장터, 기부물품 판매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돼 있으며, 행사로 인한 수익금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서비스 사업지원에 전액 사용된다.

공공위원장 이종석 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녹록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주신 강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추진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공동위원장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명용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제4회 사랑나눔 알뜰Day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어려운 이웃들이 다시 웃음을 되찾고 함께 사는 우리 공동체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갖은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