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아천초 안전 체험 DAY 운영’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1.24 19:06 수정 0000.00.00 00:00

우리는 안전지킴이 교통, 화재, 심폐소생술 교육

↑↑ ‘아천초 안전 체험 DAY 운영’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아천초등학교는 11월 24일 솔마루 강당에서 ‘아천초 안전 체험 DAY’를 진행했다.

경북어린이안전학교에서 강사님들이 학교로 오셔서 진행됐으며 교통 안전교육, 화재 대피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나누어 체험했다. 먼저 교통안전 교육은 교통안전에 관한 이론과 함께 횡단보도와 도로표지판 등의 교통시설물 모형을 활용하여 직접 체험하면서 교통안전에 대해 배우고 익혔다.

화재 대피 교육은 불이 난 터널에서 탈출하는 체험과 옷에 불이 붙었을 때 바닥을 구르며 불을 끄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터널을 탈출하며 화재가 났을 때 해야 하는 행동 요령을 몸으로 익혔으며, 실감하는 체험을 통해 불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워 주었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기본적인 원리와 방법을 배워, 응급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학생들은 인형을 활용하여 실제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문 강사님들은 학생들의 자세를 하나하나 잡아 주시며, 박자에 맞추어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일대일 교육을 실시했다.

오재만 교장은 ˝안전은 우리 모두의 일이며,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환경과 상황을 경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안전 체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과 대비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