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 대덕초 감성 가득 행복 나눔 시 낭송회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1.23 15:59 수정 0000.00.00 00:00

감성 향기 가득히 행복을 나누는 시울림학교 작가들

↑↑ 대덕초 감성 가득 행복 나눔 시 낭송회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대덕초등학교는 2023학년도 시울림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감성 가득 행복 나눔 시 낭송회’를 개최했다.

대덕초등학교는 학생들은 시울림학교 활동과 교사들의 지도를 통해 준비한 자작 시를 대덕가족들 앞에서 발표하는 낭송회를 실시했다. 자작시 발표를 통해 문해력을 향상하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만의 어린 감성을 자작시에 가득 담은 시화를 액자에 담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선물했다.

이번 낭송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작시를 친구들과 선생님들 앞에서 읽어보니, 조금 부끄럽기도 했지만 뿌뜻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생들의 시 낭송회를 관람한 교직원은, “학생들의 순수한 감성을 느낄 수 있었고, 아이들의 행복함이 고스란히 마음으로 전해져 오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시 낭송회를 통해 학생과 모든 대덕가족들이 함께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을 만들고, 학생들의 감성 가득한 순수한 마음을 지키고,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행복 나눔을 통해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된 학생들을 즐거운 학교생활로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