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증제-탄소중립챌린지 성과나눔한마당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1.23 15:53 수정 0000.00.00 00:00

환경 다큐 영화 ‘수라’ 상영회 개최

↑↑ 김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인증제-탄소중립챌린지 성과나눔한마당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자기 주도적 도전 과제 해결을 통한 인성 역량 함양을 위해 ‘도전! 꿈 성취 교육장 인증제’를 운영하며 활동 주제를‘탄소중립챌린지-지금지구 지금우리’를 선정하여 학생들의 기후안정을 위한 실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11월 22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 된 탄소중립챌린지 활동의 성과 나눔 한마당을 개최하며 708명의 도전학생 중 471명의 학생에 대한 성취 인증이 이루어졌다.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여한 인증서 수여식에는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으며 특히 환경 다큐멘터리 영화 ‘수라’ 상영회를 통해 미래 환경교육 및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실천 가치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자녀와 함께 상영회에 참석한 박00 학부모는 “지역 상영관이 없어 볼 수 없었던 영화를 아이와 함께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탄소중립챌린지를 통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아이가 ‘수라’영화를 보고 지금 실천해야 할 것들을 고민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우리가 사라졌다고 생각한 갯벌의 생명들이 아직 버티고 있었다’는 감독님의 말씀이 잊혀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현주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환경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함께 공유하게 됐으며 학생들은 이러한 생태감수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미래를 고민하고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태시민 역량 및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