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 의성 청춘과 통일 토크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2 10:12 수정 0000.00.00 00:00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 의성 청춘과 통일 토크 개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는 8일 의성군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과 지역사회 청년·여성단체 임원이 함께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의 기회를 마련코자 ‘의성 청춘(靑春)과 통일 토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여성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먼저 온 통일의 북한이야기’를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평화통일 한줄 생각과 생생토크를 통해 통일과 관련된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고 평화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기호 협의회장은“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청년·여성들이 통일에 관심을 가지고 바람직한 평화·통일관과 역사관 함양 등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이번 행사로 통일의 주역인 의성군 청년과 여성들에게 평화통일·안보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통일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에서 앞장서 주기를 부탁한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