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가족 배구 관람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1.21 14:28 수정 0000.00.00 00:00

꿈과 끼‚ 흥으로 뭉친 드림스타트 아이들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가족 배구 관람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 김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8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70명을 대상으로 종합스포츠타운 내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V리그 한국도로공사 대 정관장 배구 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배구 경기 관람은 김천시 시설관리공단과 연계한 사업으로 지난 8월 여름방학 체험 행사 한국도로공사 배구단의 재능기부에 참여한 아동이 선수단과의 배구 경기 관람 약속을 지키기 위해 행사를 진행했다. 대구은행 김천지점에서도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하는 아동들에게 우리 시 먹거리 간식인 호두먹빵을 후원했다.

또한 경기 시작 전 아동 25명과 한국도로공사 배구 선수들과의 하이파이브 입장 퍼포먼스가 있었으며, 3세트 시작 전 드림스타트 5명의 아동으로 구성된 댄스팀에서 K-POP 공연을 펼치며 응원단과 함께 신나는 공연을 펼쳤다.

가족들과의 체험 기회가 적고 야외활동이 부족했던 아동과 가족들은 응원전을 펼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외국 속담이 있듯이 우리 시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들이 행복한 꿈과 재능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