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의성군새마을회, 클린의성만들기 비료포대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0 20:58 수정 0000.00.00 00:00

↑↑ 의성군새마을회, 클린의성만들기 비료포대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의성군새마을회는 8일 탄소중립 실천과 새마을환경 살리기 생명운동의 일환으로 의성군새마을회관 마당에서 ‘클린의성만들기 비료포대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회장 양희완)가 주관하고 의성군새마을회가 후원하여 각 가정 및 들판에 버려지는 영농폐기물인 비료포대를 집중수거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읍·면별 수거차량 1대씩, 수거물량은 총 18톤(18,000kg)을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경진대회로 수거한 비료포대에 대해 매각된 수익금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박희용 회장은“자원재활용을 통해 지역의 환경정화는 물론 이웃까지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지역 환경살리기와 클린의성만들기에도 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농번기로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농약빈병 모으기 경진대회에 이어 이번 비료포대 모으기 경진대회까지 새마을회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깨끗한 의성을 만드는데 의성군새마을회가 앞장서서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