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사)경산발전미래포럼, 제5회 다문화 초등학생 스피치 대회 개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10 00:04 수정 0000.00.00 00:00

관내 11개 초등학교 15명의 다문화 학생 참가, 꿈과 희망을 발표

↑↑ (사)경산발전미래포럼, 제5회 다문화 초등학생 스피치 대회 개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사)경산발전미래포럼에서는 8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강당에서 `제5회 다문화 초등학생 스피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11개 초등학교에서 15명의 다문화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내가 외교관이라면”이란 주제로 자신의 꿈과 희망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스피치 대회 처음으로 부모님 모국어인 외국어와 국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표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다문화 학생들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자신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했다.

사)경산발전미래포럼 추교원 회장은 ˝우리는 다문화사회에 살고 있으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시대이다. 다문화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동등한 구성원으로 적응하고 자립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늘 대회가 다문화 학생들에게 자신의 능력과 꿈을 펼치는 힘찬 도전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문화 학생들이 공존과 상생을 통해 경산시민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 되겠으며, 다문화가족 여러분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경산이 되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