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김천신일초, 코딩봇과 함께하는 환경 안전 교육

편정근 기자 입력 2023.11.09 16:53 수정 0000.00.00 00:00

김천신일초,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

↑↑ 김천신일초,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 김천신일초등학교(교장 곽칠희)는 11월 8일부터 11월 10일까지 3일 동안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을 운영했다. 환경교육차량을 활용하여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서 운영하는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은 학교로 찾아와서 환경교육을 제공해 주었는데 교육내용으로 코딩봇과 함께하는 환경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직접 코딩봇을 이용하여 유해물질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버스에 탑승해서 다양한 게임을 통하여 환경교육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을 통하여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대응 환경교육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환경의식을 높여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5학년 2반 정○○ 학생은 ‘움직이는 코딩봇을 직접 작동해보니까 신기했으며 코딩봇을 통하여 환경을 위협하는 유해물질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 5학년 1반 김○○은‘버스에 탑승해서 다양한 게임을 통해 환경에 대해 배우니 이해가 더 쉬었으며 지구를 위해 환경을 잘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곽칠희 교장은 ‘최근 우리나라 뿐 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홍수, 지진, 이상기온 등 기후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 탄소중립 대응 환경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며 환경교육을 강화해야 하는 상황에서 푸름이 이동 환경교실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하며 김천신일초등학교에서는 지속적이고 체험적인 환경교육에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