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6학년 특기적성(사격) 및 생태 체험학습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7 16:14 수정 0000.00.00 00:00

울진군청 학생 특기적성 지원사업

↑↑ 울진군청 학생 특기적성 지원사업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후포초등학교(교장 이미자)는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레저스포츠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기초 체력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죽변중 사격장에서 사격 체험과 왕피천 공원내에서 생태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청의 학생 특기적성 사업의 예산을 지원 받아 실시하게 되었다.

당초 지원받은 예산으로 사격장의 사로 수와 밀집도를 줄이기 위해 6학년 1반과 2반을 각각 생태공원과 사격장으로 교차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더욱 알찬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죽변중 사격장의 공기 소총 체험과 레이저 권총 체험이 있었으며 왕피천 생태공원에서의 동물원 관람, 생태공원 관람과 놀이 시설 체험이 있었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애향심을 기름과 동시에 사격 인재의 조기 발굴 및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작년과 다르게 체험학습이 한 번더 생겨서 좋았고, 특히 사격은 처음 해 봤는데 다른 학생들 보다 잘하는 것 같아서 뿌듯하였다. 방학 때도 언제든 찾아와서 체험해도 된다고 하셔서 꼭 신청할 예정이다.”라며 사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다른 학생은 “우리 지역에 동물원이 있는 줄 몰랐다. 귀여운 동물을 봐서 너무 좋았다.”며 생태체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