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장애공감문화 확산에 앞장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7 15:52 수정 0000.00.00 00:00

경산교육청, 청직원 및 민원인 대상 장애인식개선 그림포스터 수상작 관람

↑↑ 경산교육지원청 장애공감문화 확산에 앞장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7월 4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교육청 직원 및 민원인을 대상으로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그림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21점을 교육청 본관에 전시하였다.

지난 6월말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 경산교육지원청 등 후원으로 `제1회 경산시 장애인식개선 그림포스터 공모전`에 경산 관내 초․중학교 학생의 245점 출품작 중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상을 수상한 12점 등 총 21개의 수상작을 시상하였다.

일회성 공모전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 경산교육청은 교육청 직원 및 민원인이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도록 교육청 본관에 작품을 3일에 걸쳐 전시하였다.

이번 전시 작품을 관람한 한 직원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학생들의 소중한 작품을 보며, 학생들의 작품에 감동을 받고, 내가 장애인을 보는 시선도 한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용만 경산교육장은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이 예전보다 많이 달라졌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직원들이 편견없는 시선으로 장애를 보면 모두가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이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관내 학생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장애 인식이 개선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