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6 16:10 수정 0000.00.00 00:00

마술로 소통하는 긍정적 가족관계 형성

↑↑ 경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산교육지원청은 7월 6일 경산교육청 학생교육지원관 강당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10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장애 자녀를 둔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가족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여 자아성장을 도움으로 가족 기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장애 자녀의 양육 부담과 비장애 형제․자매가 같이 참여하여 가족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술사 구본진을 초청하여 변검 공연으로 오프닝을 열었다. 화려한 가면의 색깔과 표정이 수시로 바뀔 때마다 관객들의 환호가 쏟아졌다. 변검 공연에 이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마술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마술 공연을 통해 참석한 장애학생과 가족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 구성원 모두가 이번 마술공연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즐겁게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추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긍정적 가족관계가 형성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