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 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가득 선식 전달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6 16:11 수정 0000.00.00 00:00

취약계층 70가구에 직접 만든 미숫가루 전달

↑↑ 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가득 선식 전달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6일 현흥떡방앗간에서 폭염대비 건강한 여름나기 영양선식사업을 실시하고, 직접 만든 미숫가루를 관내 저소득 70가구(150만 원 상당)에 전달했다.

영양선식사업은 위원들이 정성스레 만든 미숫가루 2kg에 셰이커와 간식, 반찬통 세트 등을 더해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에 직접 방문 배달하여 대상자들을 격려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5가구에 30만 원씩을 지원하는 긴급구호비 사업도 함께 했다. 긴급구호비 사업은 위기 상황 발생으로 신속한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현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압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양선식사업과 함께 매년 위기가정을 선정하여 경제적 지원을 해오고 있다.

석경재 위원장은 “매년 영양선식사업과 긴급구호비 지원을 해오고 있지만, 올해는 대상 인원을 늘려 더 뜻깊게 생각한다. 많은 분이 건강음료인 미숫가루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도환 압량읍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함께 모여 영양선식사업을 펼쳐주신 위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압량읍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