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창원시의회 문순규 의원, 창원시 스포츠클럽 지원 범위 확대

조인호 기자 입력 2023.10.30 11:02 수정 0000.00.00 00:00

단체 범위·비용 감면 등...체육진흥 조례,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개정

↑↑ 문순규 의원(양덕1·2, 합성2, 구암1·2, 봉암동)
[경남_대민포커스N=조인호기자]창원특례시의회 문순규 의원(양덕1·2, 합성2, 구암1·2, 봉암동)은 30일 생활체육 진흥과 스포츠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체육진흥 조례’와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를 개정했다고 밝혔다. 개정된 조례는 지원 범위를 확대한 것이 핵심이다.

문 의원이 발의한 두 조례 개정안은 지난 27일 열린 제1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기존 조례는 ‘공공스포츠클럽’에 한정해 지원했으나, 개정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지정스포츠클럽’까지 확대했다.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기반의 비영리법인 등 단체로 프로그램이나 기능 수행이 한정적이고, 지정스포츠클럽은 학교스포츠클럽·운동부, 기초·비인기 종목 육성 등까지 아우르고 있어 범위가 넓다.

또한, 문 의원은 조례 개정을 통해 지정스포츠클럽이 공공체육시설을 사용할 때 비용 일부를 감면받을 수 있게 규정했다.

문 의원은 “일상에서 부담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시민의 건강과 생활체육 진흥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