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교육청, 찾아가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컨설팅 서비스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6 09:55 수정 0000.00.00 00:00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 직무 만족도 제고

↑↑ 경상북도교육청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상북도교육청은 오는 8월부터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교육공무직원 업무를 둘러싼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체할 수 있는 업무 능력 향상은 물론 개별 고충 상담을 통해 담당자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노무관리 컨설팅은 △연차 유급휴가, 주휴일 부여, 임금 계산 등에 대한 실무 교육 △사전 접수 받은 질의에 대한 답변 △현장 질의응답 △개별 담당자 고충 상담 및 의견수렴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경북교육청은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식의 컨설팅이 어려워짐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인‘맛쿨멋쿨’을 통해 연차 유급휴가 등 총 9편의 동영상을 제작·배포한 바 있다.

올해는 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해 관내 학교 업무 담당자와 대면으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국 학교지원과장은 “노무관리 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업무고충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개선방안 및 해결책을 모색해 일선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