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경상북도교육청, 함께 만들어 가고 참여하는 여름휴가 생활교육 안내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5 09:57 수정 0000.00.00 00:00

2022학년도 여름휴가 대비 학생 생활교육 연수 실시

↑↑ 경상북도교육청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상북도교육청은 7월 5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준비하기 위해‘2022학년도 여름휴가 대비 학생 생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3개 지구별 학생생활교육위원장교 교감과 교육지원청 학생생활교육 업무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대비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했다.

올바른 학생 생활교육을 위해 △생명 중시 교육 강화 △학생 보호를 위한 가정과의 협력체제 강화 및 비상 연락망 재정비 △학생 비행 및 탈선 예방 지도 △각종 안전사고 예방교육 내실화 등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스마트 기기 보급의 증가와 그에 따른 청소년 도박의 증가추세에 따라‘도박에 빠진 청소년 구하기’란 주제로 학생 도박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연수를 통해 전달된 내용은 교육지원청별 자체 연수(교감 및 학생생활교육 업무담당자 대상)를 통해 학교별 여름휴가 중 생활교육 계획 수립에 반영토록 안내할 방침이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교육을 위한 계획의 수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안전사고 취약 장소에 대한 학생생활교육을 강화해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