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성주군의회, 군민 중심의 발로 뛰는 현장 의회 구현

정희철 기자 입력 2023.10.19 13:54 수정 0000.00.00 00:00

제276회 임시회 마무리, 주요사업장 14개소 현장 방문

↑↑ 성주군의회, 군민 중심의 발로 뛰는 현장 의회 구현
[대민포커스N=정희철기자]성주군의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된 제276회 임시회를 10월 19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4일간에 걸쳐 군정 주요사업장 14개소를 대상으로 군민의 불편사항을 적접 확인하여 문제점을 면밀히 파악해 해결 방안을 강구하고, 주요사업의 추진과정을 점검하는 등 군민 중심의 발로 뛰는 현장 의회를 구현하고자 진행됐다.

김성우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난 13일 산업단지 지정폐기물 매립장 안정화사업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19일에 지역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끝으로 최종 마무리했다.

이번 방문 결과 열악한 군 재정여건에도 불구하고 국가예산을 확보하여 성주군 성장 동력 확충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됐으나, 심산 문화테마파크 조성사업의 경우 사업의 효과성 분석 등을 통해 추진 여부를 신중하게 판단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친환경 에너지 타운 조성사업에 있어서는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가장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결정하고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성우 의장은 ˝이번 회기 중 군정 주요사업장 방문을 통해 현장에 답이 있다는 명제를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성주군의회는 군민의 목소리에 맞춰 현장을 직접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