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산시 하양읍, 기본형 공익직불제 농업인 대면교육 실시

여태동 기자 입력 2022.07.04 14:26 수정 0000.00.00 00:00

↑↑ 경산시 하양읍, 기본형 공익직불제 농업인 대면교육 실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경산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는 4일부터 3일간 2022년 공익직불제 신청 대상자를 대상으로 `기본형 공익직불제 농업인 대면교육`을 실시한다.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식품안전, 환경보전, 농촌유지’ 등 공익을 창출하는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부터 준수사항이 강화되어 `대면 교육 또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하며, 미이수시 직불금의 일부가 감액된다.

올해 6월 초부터 기본형 직불금 신청인에게 발송된 카카오톡, 문자에 있는 링크를 통해 접속되는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통한 교육 이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경산시 관내에서는 처음으로 하양읍에서 특수시책사업으로 시간·거리상의 문제로 농업기술센터 방문이나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교육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기존 및 신규 지원대상자, 관외 경작자 등을 대상으로 하양읍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대면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영석 하양읍장은˝올해부터 농업인 의무교육이 새로이 시작되어 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시 직불금이 5% 감액되므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교육 이수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대면교육을 총 6차례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농업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