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성주군,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조성을 위한 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 시행

권경미 기자 입력 2022.03.08 10:59 수정 0000.00.00 00:00

↑↑ 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
[경상북도=권경미기자]성주군은 비산먼지 발생으로 도로, 노면에 대한 청소 요청이 있을 경우 노면청소차가 출동하여 비산먼지의 원인이 되는 흙, 도로재비산먼지 등을 제거하는`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를 2022년 3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성주군은 총2대(대형1대, 소형1대)의 노면청소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주택과 상가가 밀집한 성주읍 위주로 노면청소차를 운행해 왔으나 앞으로는 주민 또는 기관의 도로청소 요청이 있을 경우 어디든 달려가 청소를 하게 된다.

읍·면사무소에서는 행사 등으로 청소가 필요하거나 군민의 요청이 있을 경우 청소구간을 확인하여 자원순환사업소에 신청을 하고, 자원순환사업소는 청소구간을 확인한 후 읍·면사무소와 청소일정을 조율하여 노면청소를 실시한다.

교행이 불가하거나 노면이 불량한 도로 등은 노면청소가 불가하며, 도로변 주정차 차량은 사전에 이동조치 하여야 한다. 또한 소형전기청소차는 이동거리의 제한으로 성주읍 지역만 청소가 가능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찾아가는 도로청소 서비스를 통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청소행정을 시행하여 도로재비산먼지를 줄임으로써 대기질 개선 및 군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