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포항시의회, ‘포항시 시유재산 매각 과정에서의 비위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실시

배화석 기자 입력 2023.10.05 15:47 수정 0000.00.00 00:00

↑↑ 포항시의회, ‘포항시 시유재산 매각 과정에서의 비위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실시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 공무원의 시유재산 공금횡령 사건과 관련, 포항시의회가 행정사무조사를 하기로 했다.

포항시의회는 5일 오전 제308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포항시 시유재산 매각 과정에서의 비위 등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발의안’을 의결했다.

조사위원회는 자치행정위원들로 구성됐으며, 올해 12월 31일까지 포항시와 공무원의 업무추진에 대한 위법성 및 책임성 조사 등 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을 비롯해 공유재산 관련 사무 전결사항 및 재무회계 시스템 현황, 업무처리 프로세스, 향후 대응 방안 등 포항시 공유재산 관리 전반에 관해 집중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안을 대표발의한 박희정 자치행정위원장은“경찰 수사와 별개로 포항시의 공유재산 관리업무, 공직 복무, 감사, 기타 관련 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조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히고 유사 사례 재발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백인규 의장은 “강도 높은 쇄신 대책을 마련하여 포항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행정사무조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