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남구보건소, 함께하는 의료나눔 ‘우리 마을 건강데이’ 운영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26 15:57 수정 0000.00.00 00:00

남구보건소·포항성모병원·남구 미용협회·포스웰·미소짜장면봉사팀 협력해 추진

↑↑ 남구보건소는 포항성모병원, 포스웰, 남구 미용협회, 미소짜장면봉사팀과 함께 26일 장기면 산서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나눔 및 복지서비스 활동을 전개했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는 포항성모병원, 포스웰, 남구 미용협회, 미소짜장면 봉사팀과 함께 26일 장기면 산서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나눔 및 복지서비스 활동을 전개했다.

‘우리 마을 건강데이’는 의료취약지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 내 민간 병원 및 봉사팀, 산업체와 함께 오지마을을 방문해 의료서비스 및 미용 봉사, 식사, 마을 환경정비 등 추진하는 사업으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이번 운영으로 활동을 재개했다.

이날 포항성모병원은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기초 건강 진료와 물리치료를 진행했으며, 남구보건소는 치매 검사,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남구미용협회는 어르신 미용 봉사를 진행했으며, 미소짜장면봉사팀과 포스웰 봉사팀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점심을 제공했다.

김정임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보건소와 지역의료기관, 민간 봉사팀 등이 협업해 의료취약지 주민들에게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주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