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포항시, 인디플러스 ‘교육을 잘라 사회를 들춰보다’ 영화기획전 선보여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20 16:52 수정 0000.00.00 00:00

‘차별’, ‘에듀케이션’ 등 ‘교육’을 소재로 한 독립영화 6편 상영

↑↑ ‘교육을 잘라 사회를 들춰보다’ 포스터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인디플러스 포항은 ‘교육을 잘라 사회를 들춰보다’를 주제로 영화기획전 시너지 PICK을 선보인다.

시너지 PICK은 인디플러스 포항이 운영하는 영화동아리 ‘시너지 5기’가 직접 주제와 작품을 선정해 기획한 영화를 선보이는 행사다.
시민 활동가가 전문가 섭외, 기획전 홍보, 씨네토크(평론가 초청 영화해설), GV(감독과의 대화) 진행까지 모든 절차를 직접 수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23일, 24일 양일간 개최되며 어나더라운드, 차별, 박화영, 플레이그라운드, 더헌트, 에듀케이션 등 교육을 소재로 한 6편의 영화로 구성된다. 영화 상영 후 씨네토크와 GV행사도 마련돼 있다.

23일 ‘차별’ 씨네토크에는 충북대학교 역사교육과 이성재 교수와 시너지 5기 포항이동고등학교 교사 권형석 활동가가 참여해 재일동포들의 차별적 교육 역사와 현재의 교육 시스템의 문제점을 조명한다. 또한 24일 ‘에듀케이션’ GV는 김덕중 감독과 시너지 5기 김현주 활동가의 진행으로 장애와 교육에 대한 담론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인디플러스 포항은 포항 유일의 공공영화관으로 독립영화와 예술영화 개봉작을 정기 상영한다. 기획전, GV, 강연 등 영화 행사를 자주 개최해 시민들이 영화를 기반으로 문화를 깊이 있게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