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안전체험 DAY’진행

신종원 기자 입력 2022.06.28 09:47 수정 0000.00.00 00:00

영유아 대상 체험형 안전교육 실시

↑↑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 안전체험 DAY’진행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3일,24일 이틀간 지역 내 어린이집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체험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안전학교 경북지부와 함께 진행이 되었으며, 통학버스·교통안전·화재대피요령·소화기사용법·생활안전(전기)·응급처치 등 다양한 영유아 맞춤형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 및 영유아의 재난대응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본 센터 장난감도서관 연간회원 어린이집 대상으로 270여명의 영유아들이 참여하였다.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재난사고 등 다양한 위험요소들이 도사리는 이 사회에 어린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진다. 이번 체험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 태도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문화 및 체험의 사각지대라 할 수 있는 지역에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경지역 영유아의 문화 감수성 향상 및 긍정적인 정서를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은 영유아 가정의 양육 부담 해소,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 제공 및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연령별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하고 있으며, 연간회원 가입을 통해 문경시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