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샤인머스캣 제품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9.14 07:55 수정 0000.00.00 00:00

샤인머스캣, 이젠 음료로 즐기세요

↑↑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샤인머스캣 제품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내 소회의실에서 농산물가공기술 표준화 제품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관내 대표 농산물인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가공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지난 6월부터 추진됐으며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하여 12월 초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샤인머스캣 혼합음료 5종과 잼 3종, 건포도 등 시제품을 대상으로 시식 및 시음을 통해 의견을 청취하고 각 제품에 대한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으며, 보고회 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하고 보완하여 시장성 높은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올 연말에는 개발 중인 샤인머스캣 가공제품의 실제 시장 경쟁력과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관내 카페를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할 예정이며, 향후 개발된 가공제품은 관내 농업인과 가공업체에 기술 이전하여 상품화할 계획이다.

서정현 미래농업과장은 “다양한 가공제품 개발을 통해 생과로만 유통되던 샤인머스캣의 가격 안정화와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농업인 소득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