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춤추는 드론, 영덕 하늘을 날다!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11 16:41 수정 0000.00.00 00:00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1, 2기수 성황리에 종료

↑↑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1, 2기수 성료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9월 10일,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드론 무용 융합 교육 프로그램 `Dance in the sky(하늘에서 춤을)` 1, 2기수 강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전했다.

2023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또 이 사업은 예술과 기술이 창의적으로 만나는 과정을 경험하고, 미래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과 더불어 진로 고민을 함께하고 미래 기술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키워가는 국비 100% 공모사업이다.

`Dance in the sky(하늘에서 춤을)`는 다양한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드론의 좌표 인식, 코딩, led, 드론 조작 등 기술적 요소가 드론 캐릭터 만들기, 드론 꾸미기, 이야기 만들기, 몸으로 표현하기 등 예술적인 요소와 결합해 재탄생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지난 8월 7일부터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1기 초등학생 20명, 2기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9월 10일까지 진행됐다. 참여자들이 직접 드론 코딩을 배우고,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드론의 움직임을 만든 후 드론에 캐릭터를 입히고 역할을 부여하면서 창의적인 사고를 확장해갔다.

`Dance in the sky(하늘에서 춤을)` 에 참여한 학생은“예전부터 드론에 관심이 많아 드론 조작이나 드론 축구 등은 해봤는데, 예술 장르와 연계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라웠다”며 “새로운 예술 장르를 내가 만들어간다는 사실이 몹시 뿌듯하고 성취감이 느껴진다.”고 전했다.

`Dance in the sky(하늘에서 춤을)` 교육프로그램은 9월 16일부터 3기수가 시작되며 10월까지 진행된다.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영덕 업사이클링 아트페스타` 주간에 최종 성과발표회가 덕곡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ydct.org) 또는 예주문화예술회관 인스타그램(@love_lovely_yj)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