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06 13:39 수정 0000.00.00 00:00

상반기 추진실적 평가 및 4분기 사업 준비

↑↑ 영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3분기 정기회의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영덕군 영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상반기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4분기 사업 활동을 계획하기 위해 지난 5일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3분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상반기 추진실적으론 취약계층 300가구에 총 13회에 걸쳐 푸드뱅크 물품 배부, 독거노인 등 주민 7가구에 이불빨래 서비스 제공하는 특화사업 ‘때가 쏙! 맘에 쏙! 이불빨래사업’ 운영, 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저소득 청소년 5명에 학습 지원, 건강관리 사업 등으로, 협의체는 해당 성과를 평가하며 서비스 개선사항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어 4분기 추진계획엔 영덕읍 협의체의 대표 특화사업인 ‘긍정적인 마음가꾸기’ 사업을 시행키로 했다. 이 사업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약 1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울화, 우울감, 자기 인식 등 정신건강의 개선을 위해 10회 기의 집단 상담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공공위원장 박현규 영덕읍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협의체가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는 바를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회 안전망 확충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수호 민간위원장은 “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복지대상자의 수요에 부응하는 새로운 사업을 구상할 것”이라며, “기존 복지사업 역시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