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포항시 북구보건소, 지역사회 혈압·혈당 관리 위해 사업장으로 찾아간다!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06 15:24 수정 0000.00.00 00:00

20·30대 인식 개선 등 시민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찾아가는 홍보관 운영

↑↑ 5일 에코프로BM 사업장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자기 혈관 숫자 알기’ 홍보관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심뇌혈관 예방관리 주간(9.1~9.7)을 맞아 지난 5일 에코프로BM 사업장에 방문해 사업장 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기 혈관 숫자 알기’ 홍보관을 운영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측정의 중요성,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 실천 홍보 활동을 하는 캠페인이며, 특히 30·40세대 중점으로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북구보건소는 지난 6월부터 에코프로BM을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4가지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1대 1 건강상담을 진행해 왔다.

이번 심뇌혈관 예방관리 주간에는 기존에 건강상담을 진행했던 20~30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도록 사후 검사를 진행해 건강변화 여부를 확인한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최근 젊은 고혈압 환자가 증가하는 반면 20·30대 고혈압 인지율은 매우 낮은 편으로, 이번 찾아가는 홍보관을 통해 평일 보건소 이용이 힘든 직장인들의 인식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규칙적인 운동과 저염식, 채소 위주 식습관 등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자가혈압 측정 생활화로 시민들의 소중한 건강과 생명을 지켜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