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기후변화 대응에 포항시와 전국 회원 도시 공동행동 캠페인 동참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05 15:16 수정 0000.00.00 00:00

출·퇴근길 계단 이용하기, 구내식당 채식 메뉴 구성하기 등 실천…기후변화 공동대응

↑↑ 5일 장량동 일대에서 진행한 기후변화 대응 건강 도시 공동행동 캠페인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는 5일 장량동 일대에서 관계 공무원과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채식하고, 계단 타고, 팔팔하게’ 슬로건을 선포하고 건강 도시 공동행동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작은 것부터 기후변화 대응 행동 실천을 시작해 사람과 지구가 모두 건강해지는 건강 도시를 만들자는 의미로 마련됐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의 공동정책인 ‘기후변화 대응’으로 전국 103개 회원 도시가 출·퇴근길 계단 이용하기, 구내식당 채식 메뉴 구성하기 등을 실천하는 등 기후 위기 극복에 함께 나선다.

이날 선포식은 30초 영상으로 제작돼 추후 제17회 대한민국 건강 도시 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며, 포항시 ‘기후변화 대응’ 홍보 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현재 지구온난화를 넘어 지구 열탕화 위기를 겪고 있는 만큼 심각성을 깨닫고 다 함께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행동을 실천할 때”라며, “건강 도시 행동 디데이 실천을 시작으로 사람과 지구가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건강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