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2023년 경북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우수상 수상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9.05 10:11 수정 0000.00.00 00:00

↑↑ 2023년 경북청소년정책 제안대회 우수상 수상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영양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3년 9월 2일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 및 민주시민 양성을 위해 개최된 ‘2023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에서 한국 청소년 활동진흥센터 우수상을 수상했다.

9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매년 정책과제를 선정해 경상북도 청소년들이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발표의 장으로, 올해는 청소년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자유주제로 제안하도록 했다.

영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제안한 정책은 자립준비청년을 주요 주제로 한 정책 제안으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개인상담사 지원, 인식개선교육, 자립준비청년들 간의 캠프와 자조모임을 통한 지원 방안을 제시했다.

이 제안은 자립준비청년의 어려움을 줄이고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경상북도 청소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제안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 아이디어와 그들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발전과 행복을 위한 노력을 지속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