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 한마음아동지역센터, 제로웨이스트 실천가들!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9.04 10:44 수정 0000.00.00 00:00

커피 찌꺼기 화분 아포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

↑↑ 김천 한마음아동지역센터, 제로웨이스트 실천가들!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 아포읍에 있는 한마음아동지역센터에서 지난 1일 아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여 만든 제로웨이스트 화분을 전달했다.

한마음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이들과 깨끗한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라는 작은 물음표로 시작하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피 찌꺼기가 버려지는 걸 보고 제로웨이스트 화분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커피 찌꺼기를 넣고 다육식물을 심었다. 직원들이 기뻐하는 마음으로 받아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현인 아포읍장은 “미래를 살아가야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이 작지만, 생각보다 많다. 일상생활에서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는 것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재활용품을 깨끗하게 씻어 분리 배출하는 것도 환경실천운동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지역주민과 함께 일상생활 속 제로웨스트를 찾아 실천하도록 해야겠다”라고 말했다.

아포에 위치한 한마음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건강한 성장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의 제공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바른 인성과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아동 모두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