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내가 미래에 경영자가 된다면?‘내 꿈은 CEO’운영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8.21 14:52 수정 0000.00.00 00:00

↑↑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내가 미래에 경영자가 된다면?‘내 꿈은 CEO’운영
[대구광역시=배화석기자]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9일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프로그램 8회차 ‘내 꿈은 CEO 회사설립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진로탐색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선호하는 직업군인 회사 CEO에 대한 간접체험으로 기업가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 문제해결 조별 협력게임, 상품개발 홍보포스터 작성 후 모의투자대회 진행 등 강의식과 체험식을 혼합하여 더욱 흥미롭게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직업 체험이어서 신기했고 미래에 내가 CEO가 된다면 어떻게 행동해야할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 박성수는 “국내외 기업의 사례를 통한 도전정신을 북돋았고 창업아이템 발굴과 조별발표를 통해 팀원들간 협동심을 높일 수 있도록 운영됐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진로탐색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는 30일부터 7일간 진행하는 ‘뚝딱이를 벗어나자’는 안무가의 진로방향과 최신유행 댄스곡의 안무를 완성하고 배워보는 수업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