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포항시 다둥이 가족 행복 더하는 이색 여행, 기계면 봉좌마을에서 열려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8.21 15:01 수정 0000.00.00 00:00

최종 선정된 20가족 104명 참가…도자기, 페이스페인팅, 깡통 열차 등 이색 체험

↑↑ 포항시는 19일 세 자녀 이상 다둥이 가족을 대상으로 ‘다둥이 가족 행복 여행’을 진행했다.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포항시는 지난 19일 세 자녀 이상 다둥이 가족을 대상으로 ‘다둥이 가족 행복 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 여행을 통한 가족의 행복감 증진, 부부 공동육아 참여 인식 제고 등으로 지역사회 내 출산 친화적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최종 선정된 20가족 104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계면 봉좌마을에서 도자기체험, 페이스페인팅, 깡통 열차 체험 등 이색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다둥이 가족은 “평소 가족이 다 함께 체험활동 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기회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다둥이 자녀를 키우면서 경제적, 심리적으로 어려운 점이 많았을 텐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기 바란다”며, “다둥이 자녀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 마련 및 보육 환경 인프라 구축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