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김천시 뜨거운 여름, 하나 되는 우리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8.07 15:04 수정 0000.00.00 00:00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 개최

↑↑ 김천시 뜨거운 여름, 하나 되는 우리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지난 8.3∼8.4까지 1박 2일간 통영시에서`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통영시 청소년수련원에서 해양 체험 및 디피랑 테마파크 체험 등 많은 활동을 하며 청소년시설에 대한 벤치마킹 및 의견 제안과 위원들 간에 교류를 통해 정서적 친밀감을 도모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에는 코로나19 때문에 4년 만에 다른 지역으로 워크숍을 떠나, 그동안 활동에 제한이 있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올해 4월에 위촉식을 하고 구성되어 매월 정기회의와 다양한 활동으로 문화의 집의 운영과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오랜만에 관내를 벗어나 즐겁게 활동하는 청소년들의 모습이 너무 그리웠고 반가웠다. 이번 활동으로 참여기구위원들이 많이 보고 느끼고 배웠길 바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과 참여를 기대한다. 청소년문화의집도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며 이용문의는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