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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낙영 경주시장이 31일 오전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 제2차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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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들이 바라는 경주시의 청렴기준은 더욱 높아지고 있고, 이에 발맞추어 우리시 공무원들은 보다 적극적이고 유연한 자세로 행정에 임해야 할 것”이라며, “간부공무원으로부터 솔선수범하여 시민들의 고충을 찾아 해결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여가자”고 강조했다.
경주시는 31일 오전 대외협력실에서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 제2차 보고회를 가졌다.
‘클린 경주 추진기획단’은 시장을 단장으로, 부시장, 국소본부장 등 간부공무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경주시의 청렴 조직문화 쇄신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방향 설정 및 추진상황 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경주시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상황 및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일정 보고와 실적 점검을 통해 청렴도 취약분야 개선을 독려하고 청렴 시책들이 실효성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논의했다.
하반기 중점 청렴 추진 시책으로는 △부패 유발요인 정비 △공공분야 갑질 개선 노력 강화 △기관별 부패취약분야 개선 강화 방안 등이 제시됐다.
이를 위해 비공무원 공정채용 표준기준 반영률 제고, 부패취약분야 소통 간담회 확대 실시,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컨설팅 시행, 간부 공무원 집합·대면교육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토대로 청렴시책 내실화는 물론 청렴도 최고등급 유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시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6일 시청 알천홀에서 지역 민·관·산·학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경주시 청렴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기관별 촘촘한 협업 강화로 ‘청렴한 경주’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