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영양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우수상’수상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7.28 14:04 수정 0000.00.00 00:00

↑↑ 영양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우수상’수상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민선 7기에 이어 8기에도 수상하게 된 비결은 군민을 중심에 두는 따뜻한 군정철학이 비결

영양군은 27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구구조 변화대응’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전국 기초단체장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한편, 영양군은 민선 7기에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게획서 A등급(우수),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2회)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금년도에는 ‘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로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찾아가는 종합민원서비스’는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41%에 달하는 영양군에서 ‘생활민원바로처리반’과 함께 초고령 군민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는‘효자손’역할을 하고 있어 호응도가 매우 높으며, 해당 사례는 교통 및 거동 불편지역 맞춤형 서비스로 약자복지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급격한 인구감소 시기에 인구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한 영양형 공약사례를 다른 자치단체들과 공유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라며 “앞으로 전국 최고 어르신 섬김도시로 자리매김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