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포항시,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여태동 기자 입력 2023.07.26 15:19 수정 0000.00.00 00:00

지역 청소년 대상 체험형 라이브커머스 진행, 네이버 통해 실시간 방송

↑↑ 포항시는 26일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특별방송을 진행했다.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포항시는 지역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미래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형 라이브커머스 특별방송을 26일 진행했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 기본교육과 실습 과정을 수료한 학생 두 팀과 전문 쇼호스트가 함께 26일 두 차례에 걸쳐 방송을 진행했으며, 네이버를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

참여업체는 저탄소 친환경 농산물로 만든 노다지 마을의 떡볶이, 치즈쏙소떡, 소떡소떡 제품이며, 쇼핑 라이브에서는 제품구매자 선착순 100명에게 포항시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펼쳤다.

체험형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조관형 ㈜윈썸 대표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우리 농특산물을 활용한 콘텐츠 분야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로컬푸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컨텐츠 개발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과 라이브커머스 확대 시행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영세 중소농 및 농식품 제조·가공업체까지 판매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