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영덕교육지원청, 청소년의 드론 교육 지원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7.24 14:54 수정 0000.00.00 00:00

↑↑ 영덕교육지원청, 청소년의 드론 교육 지원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은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미래 AI 및 로봇 경제 체제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 드론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드론교육은 미래 인구감소 및 고령화 사회의 대안으로 드론 및 로봇이 대두되고 있고, 이런한 기기를 다루기 위한 미래 인재가 필요한 시점에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보육원)에 있는 청소년의 미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2023년 영덕교육지원청에서 처음 실시하는 청소년 드론교육은 초경량비행장치무인멀티콥터 2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이고, 경북기독보육원(영해면)에서 추천한 10명의 청소년이 참여한다. 교육은 7월 22일(토) 이론수업을 시작으로 8월 12일(토)부터 10월 1일(일)까지 실기수업을 주말에 실시하며, 수업이 끝나면 자증격 취득을 위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영덕교육지원청에서는 청소년의 드론교육에 필요한 교육비, 실기수업을 위한 차량 제공, 국가자격증 응시료 및 수수료, 간식 등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영덕교육지원청 황영섭 행정지원과장은 “드론교육을 지원함으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이 자격증 취득으로 미래 역량을 형성하여 자립과 진로설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