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시립도서관과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맞손

권용근 기자 입력 2023.07.23 09:59 수정 0000.00.00 00:00

지난 20일 주민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과 고위험군 조기발견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경주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주시립도서관 간 20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민포커스N=권용근기자]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경주시립도서관 및 송화도서관과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은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문제 조기발견과 예방을 목적으로 검진, 이동상담 서비스 등 해당 장소에 직접 찾아가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센터는 경주시립도서관 및 송화도서관에 찾아가는 정신건강 캠페인 및 상담을 실시한다.

검진과 상담을 통해 정신건강 중‧고위험군을 선별하고 그에 따른 정보제공, 지속상담, 등록관리 등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홍 센터장은 “지역사회에 정신건강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센터가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