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물 현장 견학 실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7.21 07:39 수정 0000.00.00 00:00

직원 업무역량강화를 위한 빗물펌프장, 환경사업소 견학 실시

↑↑ 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시설물 현장 견학 실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7월 19일(수) 직원 20여 명이 업무 전문성 향상과 직원 간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하수도 시설물인 냉림 빗물펌프장과 환경사업소에서 현장을 견학했다.

이날 현장 견학은 냉림 빗물펌프장 견학 및 환경사업소 정수 공정별 설명, 질문·답변순으로 이뤄졌다.

냉림 빗물펌프장은 도시침수 예방사업의 하나로 2022년도에 준공됐으며 복룡 빗물펌프장과 함께 (주)에코비트워터에서 관리대행으로 운영되고 있다.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상주시는 집중 호우를 대비하여 선제적으로 빗물펌프장을 운영했으며, 최근 호우 시에도 신속하게 가동하여 상습침수구역인 냉림동 일원 등의 도심지역 침수를 막을 수 있었다.

한편 환경사업소는 도심에서 발생하는 오·우수를 처리하는 시설로 처리공정에 따라 최종 처리수를 하천으로 방류하고 있다.

안태용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난 무양 정수장 견학과 더불어 이번 견학을 통하여 상하수도 업무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효율적인 상하수도 업무 실행을 위해 다양한 상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견학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