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주요사업 추진 상황 점검 위한 현장방문 실시

여태동 기자 입력 2023.07.20 17:10 수정 0000.00.00 00:00

냉천 수해복구현장, 포스코 차수벽 설치현장, 학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현장, 영일만항 방문

↑↑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주요사업 추진 상황 점검 위한 현장방문 실시
[대민포커스N=여태동기자]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는 20일, 소관부서 주요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지난 힌남노 태풍 피해복구 작업이 더디게 진행 중인 냉천 수해복구현장과 포스코 차수벽 설치현장을 방문해 수해 복구작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지난 힌남노 태풍시와 같은 하천 범람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차수벽 설치를 강하게 요구했다.

이어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한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 복구작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하고, 포스코 차수벽으로 인해 인근 지역침수가 예상되므로 이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할 것을 주문했다.

학산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현장에서는 학산천 말부 도로승고로 인해 인근지역 침수가 우려되므로, 차수벽 설치 등 피해방지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그리고 공사차량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교통체증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여 시민들이 공사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해줄 것을 당부하고, 영일만항을 방문하여 영일만항 활성화와 경영체질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민성 위원장은“주요 사업지들의 현장점검을 통해 파악된 당면현안사항에 대하여 개선대책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는 원만한 사업추진이 되도록 하고, 아울러 장마철을 대비하여 수해복구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 적극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