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7.21 07:39 수정 0000.00.00 00:00

지역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 행보로 사업추진 ‘순풍’

↑↑ 상주시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지난 7월 14일(금) 함창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의 추진배경, 사업구간 및 계획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환경부 하수도분야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중인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은 함창읍 덕통리 일원에 총사업비 200억 원(국비 120, 도비 17, 시비 63)을 투입하여 올 연말에 착공, 2026년 12월까지 하루 3,000톤을 처리할 수 있는 하수처리시설 1개소 및 오수관로 3.3km를 신설할 계획으로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이 추진중에 있다.

본 사업을 착공하기에 앞서 지역주민들에게 사업구간, 사업추진 배경 및 계획 등 사업의 취지와 계획을 설명했으며, 하수처리시설에 대한 질의 및 응답, 주민 건의사항 청취 등의 순으로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상주시는 낙동강 수계 상류지역인 함창 하수처리구역(함창읍 및 이안면)에 대한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하수처리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낙동강 유역 수질개선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대응의 하나로 하수처리의 중요성은 날로 확대되고 있다.”며,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함창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