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상주시 성주봉 숲속의 광장 오픈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7.12 07:48 수정 0000.00.00 00:00

성주봉 자연휴양림 내 방문자안내소, 북카페 등 다목적 공간 조성

↑↑ 상주시 성주봉 숲속의 광장 오픈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상주시 은척면 성주봉 자연휴양림 내‘성주봉 숲속의 광장’조성사업이 완료되어 성수기가 시작되는 7월 15일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성주봉 숲속의 광장은 ‘2021년 산림휴양녹색공간 조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1,015백만 원을 확보하여, 舊 관리사무소가 있던 장소에 방문자안내소(대피소), 휴게공간, 북카페 등 다목적 공간을 조성했다.

휴양림 중심부에 있어 휴양객이나 등산객들의 만남의 장소 및 북카페, 문화공연, 전시 등 다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소규모 복합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숲해설가 등 상시 배치를 통하여 힐링센터, 목재체험장 등 산림휴양시설 종합 안내로 휴양림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운영시간은 비수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성수기(금, 토, 공휴일 전날, 7. 15 ~ 8. 24)에는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로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상영 산림녹지과장은 “성주봉 숲속의 광장은 휴양객을 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강우 시에는 대피장소로도 이용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이며 최근 카페를 이용하는 연령층이 다양해 휴식·소통의 장소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