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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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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7월 11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건강증진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외부 청렴도 개선을 위한 ‘직원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 중심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합리적으로 대처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직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 중심의 ‘민원인 불편 제로’ 방안에 대한 교육과, 투명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공무원의 자세에 대해 교육했다.
전현철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업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친절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민원인을 배려하는 업무수행 능력을 키움으로써 청렴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