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복 맞이‘마음 담은 김치 반찬’나눔

배화석 기자 입력 2023.07.11 14:19 수정 0000.00.00 00:00

↑↑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초복 맞이‘마음 담은 김치 반찬’나눔
[대민포커스N=배화석기자]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초복을 앞두고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34가구를 대상으로‘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을 진행했다.

‘마음 담은 김치 반찬 사업’은 매월 매화면 새마을부녀회에서 정성껏 직접 조리한 반찬을 준비하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단체 회원들이 대상 가구에 반찬을 전달해 드리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한울원자력본부 지원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하여 황귀, 인삼, 오가피 등 건강 재료로 만든 보양 음식인 백숙과 열무김치 등 영양 반찬을 준비했으며, 대상 가구를 방문하여 폭염 대비 건강관리를 당부드리고 안부를 살피며 반찬을 전달했다.

김승현 민간위원장은“어려운 이웃들이 사랑을 담아 준비한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이만호 매화면장은“매달 반찬 봉사활동을 하고있는 새마을부녀회원들과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동행하며 힘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