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

김천시, 기업체와 구직자 맞춤형 인력지원 전담팀 신설

편정근 기자 입력 2023.07.11 14:09 수정 0000.00.00 00:00

일자리와 사람을 이어드립니다.

↑↑ 김천시, 기업체와 구직자 맞춤형 인력지원 전담팀 신설
[대민포커스N=편정근기자]김천시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맞춤형 인력지원을 전담할 기업인력지원팀(일자리경제과 소속)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신설팀은 김천시 통합 직제 규정 개정에 따라 7월 1일자 정기인사로 팀장 1명, 팀원 1명, 직업상담사 1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기업인력지원팀은 산업단지 내 기업체 필요 인력 수요를 파악하여 일자리를 매칭하고, 취업 상담 창구 운영 및 관외 특성화고, 대학 등을 방문하여 김천지역 우수 기업체를 소개하고 구인 활동을 전개하는 등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 지원센터 및 일자리 정보센터 등 취업 지원기관을 운영 지원하고, 우리 지역 우수 기업체 견학을 통해 지역 인재들의 관내 취업을 유도하여 지역 일자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과 일자리 확산 기반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산업단지의 성공적인 분양과 지속적인 기업 입주로 구인난이 심화함에 따라 기업인력지원팀 신설을 계기로 기업수요에 맞는 인력을 적재적소에 지원하여 기업 하기 좋은, 일자리가 많은 김천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