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문경 샤퀴테리 아카데미 원데이요리 클래스 참가자 모집

신종원 기자 입력 2023.07.11 08:43 수정 0000.00.00 00:00

특별하고 새로운 육가공 요리교실 ,23년 9월까지 총 20회 운영

↑↑ 문경 샤퀴테리 아카데미 원데이요리 클래스 참가자 모집
[대민포커스N=신종원기자]문경시와 사단법인 문경약돌축산물명품화협의회는 문경약돌한우ㆍ돼지 샤퀴테리 공방 창업과 문경약돌 육가공에 대한 발전을 위해 `문경샤퀴테리 아카데미 원데이 요리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샤퀴테리(charcuterie)란 고기와 부속물을 염장·훈연·건조 등 다양한 조리 과정을 통해 만드는 육가공품을 총칭하는 프랑스말로 소시지, 하몽(Jamon), 살라미(Salami), 잠봉(Jambon) 등을 말하며, 최근 소비자들의 샤퀴테리 가공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육가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문경시와 협의회에선 21년부터 문경 샤퀴테리 아카데미 기초 및 심화반을 운영하고 있다.

협의회에선 교육생에게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강사진 모두 육가공 체험 전문 과정 중 하나인 한국바이에른식육학교(독일 마이스터 한국 분점)에서 자격증을 수료했으며, 그 밖에도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전문 교육 등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7월부터 9월까지 20회, 총 160명이 교육생을 수료하고 월마다 다른 샤퀴테리 공법을 거친 다양한 육가공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향후 문경시와 협의회는 23년 사업에 선정된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문경약돌축산물 전문ㆍ체험 가공시설을 구축하여 보다 전문화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로 나아가 브랜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청년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대민포커스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